본문 바로가기
토토와 로로의 일상🐈🐈

호우양꼬치! - 양꼬치의 효능?

by 꼬양꼬양이 꼬양꼬양이 2020. 11. 26.

호우양꼬치에서 양꼬치! - 양꼬치 효능???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양꼬치를 먹고 왔어요

날도 춥고 쌀쌀한 게

따듯한 불 앞에서 구워 먹는

양꼬치가 땡기더라고요 ㅎㅎ

 


이때만 해도 코로나 확진자가

심각하지 않았는데

저번 주부터 확진자가 늘더니 

어제는 거의 600명이네요ㅠㅠ.. 

언제 또 마음 편히 외식할 수 있는 날이 올까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예전의 일상을

되찾고 싶네요..(┬┬﹏┬┬)


 

다들 양꼬치 좋아하시나요?

저는 진짜 양꼬치 너무 좋아해요...🥰

양고기가 최애 고기일 정도로

양고기를 좋아하는데!! 

아쉽게도 한국 마트에서는 양고기를

구하기가 쉽지가 않더라구요ㅠㅠ

인터넷으로 구매하자니 

선뜻 구매 버튼을 누르기가 어려워 양고기를

시킬 적당한 시기를 노리고 있답니다..ㅎㅎ

 

호우양꼬치는 체인점이라 많은 

분들이 가보셨을 것 같아요~! 

 

저는 보통 기본 양고기 1인분,

마라갈비 1인분을 주문했는데요

이날은 특별히 모둠세트가 땡겨서 모둠세트로 주문!!

 

모둠세트는 양꼬치 6개 눈꽃살 6개 

마라갈 비 5개 양념 등갈비 5개 구성이고

30,000원에 팔고 있었어요! 

 

지삼선이라는 요리가 

너무너무 먹고 싶었지만 ㅠㅠ 

한국 가격으로는 사 먹기가 망설여져서 

항상 미루기만 하네요 ㅋㅋㅋㅋ

 

지삼선은 地三鲜 디산시엔

이라고 부르는 요리예요!

여름에 땅에서 나는 신선한 야채 세 가지를

볶아먹는 요리인데요

중국 동북 가정식으로도 유명하죠 ㅎㅎ

보통은 감자와 피망 그리고 가지를

볶는 경우가 많답니다!! 

디산시엔은 다음에 사진과 함께 올리도록 할게요

 

야채를 좋아하시고 볶음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주로 한번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ㅎㅎ

 

 

양고기의 효능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지혈작용을 하고 신장을 보호하며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ㅎㅎ 

원기 보양 음식으로도 유명하고,

또 저지방 식품으로도 유명하죠 ㅎㅎ

아연이나 철분과 같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한 것에 비해서

칼로리도 나름!? 착해요!!

 

막 양고기 집 가면 

양고기의 효능!! 이러면서 

돼지고기랑 소고기랑 비교한 표들이 있는데

그거 보다보면 양고기를 먹어야겠다

생각 들잖아요 ㅎㅎ 적힌 걸 보면

남성- 정력강화 피로회복 숙취해소 고혈압 예방 암 예방 

여성- 피부미용 다이어트 골다공증 예방 암 예방 산후조리

어린이- 칼슘 보충 철분 보충 

노인- 노화방지 원기회복 중풍예방 당뇨 예방 암 예방

 

항상 이런 식으로 적혀있던데..

솔직히 이런 설명은

거의 만능 통치약 아닌가요ㅋㅋㅋ😂

 

효능은 솔직히 잘 모르겠고

그냥 맛있으니까 먹기로 합니다 ㅋㅋㅋㅋ

 

 

건강을 위해 먹는다면

좋은 양의 고급 부위로 양념 없이

술 없이 먹는 게 좋겠지만

저는 맛으로 먹기 때문에! (당당😆)

맛난 마라와 소스들을 발라준 걸 

소맥과 함께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노릇노릇하게 익은 갈비랑 

양고기 너무 맛나요ㅠㅠ

확실히 세트로 시키니

어떤 꼬치는 짭짤하고

어떤 꼬치는 달짝지근하고 ㅎㅎ

어떤 건 매콤하니 다양성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늘도 저렇게 구워 먹으면 

어찌나 촉촉 보들 하니 맛있는지

마늘은 역시 한국인의 소울푸드인가 봐요 ㅎㅎ🥰

 

고급 양갈비나 양다리도 맛나지만

가끔은 이렇게 기름지고 자극적인

꼬치들도 맛있는 것 같아요!

 퀄리티 있는 양고기를 원하신다면

고급식당으로 가시기를 추천드리구요! ㅎㅎ

 

저녁에 술 한잔 하며 먹을만한

양꼬치 찾으실 때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

 

날이 추우니 캠핑의 바베큐 대신이랄까요?😆 

그런 느낌으로 숯불 앞에서 따듯하게

먹는 양꼬치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댓글58